임항구 고3 등교준비 검사 통과, 시정부 검사 신청 중

2020-04-22
조회수 231

안녕하십니까. 어제(4.21.) 임항구에서 실시한 우리학교 고3 등교준비 검사를 통과하고, 오늘 임항구를 경유하여 시정부 검사를 신청했습니다.

그 동안 4회에 걸친 교직원연수와 교육, 6회 이상 실시한 모의 연습,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한 물품과 열화상 감지카메라 등 장비 구입, 제반 서류 준비 등 총 48개에 이르는 검사 항목 대비를 해왔었습니다.

대입특례전형 준비 등을 위해 누구보다 고3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등교가 하루 빨리 이뤄지기를 희망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학년도 3월 16일부터 시작한 원격수업의 피로도 증가와 인터넷과 pc 등의 장애로 100% 원활한 운영이 되지 않은데 따른 부담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울러, 현지학교 고3 등교 외에 소주 등 다른 재중한국학교 학생들이 등교했다는 소식을 듣고 우리는 언제하나라는 답답한 마음도 있을 것입니다.

학생 등교가 위해시정부의 검사를 통과하고 허가가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점과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등교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학부모분들께서 이해하시고 어려운 가운데서도 원격수업에 잘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학교는 학생등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등교 후에도 코로나19 감염 방지와 안전한 교육활동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인내하시고 사랑스런 우리 아이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22일 학교장 올림